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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라우드 스토리지

클라우드 ERP의 미래: 업무 재편, 디지털 혁신 가속화, 비즈니스 생산성 향상

SAP의 Cloud ERP에서 Cloud ERP(Enterprise Resource Planning)를 탐색하면서 클라우드가 업무의 미래에 어떤 영향을 미치고, 디지털 혁신을 가속화하며, 미래 비즈니스 생산성을 향상시킬 것인지 확인합니다.
요즘 라디오나 텔레비전을 켜면 생성 인공 지능(AI)과 그것이 우리의 일상 생활을 방해할 가능성에 대한 이야기를 듣는 것이 드문 일이 아닙니다. 자율 터미네이터 로봇으로 인한 패닉에 대한 보도가 뉴스에 자주 등장하는 반면, 얼굴로 휴대폰 잠금을 해제하는 것부터 넷플릭스에서 시리즈를 추천하는 것까지 일상 생활에서 AI의 유용성은 간과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미국에서는 정부 지도자들이 AI가 악의적인 행위자들에 의해 실제 피해를 입힐 수 있다고 우려함에 따라 기술 지도자들이 백악관으로 소집되었습니다. 악의적인 목적으로 사용되는 기술에 대한 이러한 우려는 새로운 것이 아닙니다. 실제로 15세기 구텐베르크의 인쇄술이 지식, 뉴스, 과학, 예술, 문학을 전 세계에 가져오면서 문제를 일으킬 것이라는 우려가 널리 퍼져 있었습니다.
이 교훈은 기술이 아무리 훌륭하더라도 그것이 추구하는 목표와 결과와 분리될 수 없다는 것을 알려줍니다. 이는 클라우드 컴퓨팅의 기하급수적인 성장에서 특히 두드러집니다. 2024년 전 세계 클라우드 컴퓨팅 시장이 3,000억 달러라는 엄청난 규모를 넘어서면 우리는 기술 혁신의 새로운 시대에 진입했음을 실감하게 됩니다. 이러한 성장은 단순한 소프트웨어나 하드웨어의 혁신이 아니라 조직이 확장성, 비용 효율성 및 민첩성을 관리하는 방식을 변화시킨 글로벌 팬데믹으로 인해 촉발된 패러다임 변화에 의해 주도되고 있습니다. 이는 기업이 현대 세계의 복잡성을 헤쳐나갈 수 있도록 지원하는 번성하는 클라우드 컴퓨팅 생태계를 위한 레시피를 만듭니다.
분석 회사인 Gartner의 예측에 따르면 전 세계 퍼블릭 클라우드 최종 사용자 지출은 2024년 말까지 거의 600억 달러에 이를 것입니다. 또한 ERP 수익의 대부분이 클라우드에서 나온다는 사실도 발견했습니다. 혁신의 속도가 가속화되고 새로운 도구와 서비스의 가용성이 증가함에 따라 비즈니스 리더는 미래를 준비할 뿐만 아니라 실제로 수익을 창출하기 위해 클라우드로 전환하고 있습니다.
클라우드는 그 자체로 목표가 아니지만 조직이 목표를 달성하는 데 도움이 되는 도구입니다. 최종 사용자가 서버가 비즈니스를 호스팅하는 IT 모델의 유형에 관심이 없는 것처럼 클라우드는 비즈니스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수단, 즉 기계의 톱니바퀴일 뿐입니다. IT 결정은 데이터의 민감도와 중요성, 필요한 가용성의 위치와 수준, ERP 시스템 확장 또는 축소 필요성 등 다양한 요소의 영향을 받습니다.
복잡한 비즈니스 요구 사항을 이해하고 ERP 시스템을 선택하십시오. 더 많은 ERP 시스템을 선택하려면 복잡한 비즈니스 요구 사항을 이해하고 결정을 내려야 합니다. IT 의사결정의 일부로서 ERP 시스템은 다양한 요인의 영향을 받습니다. 그러나 복잡성은 가치와 기회를 숨깁니다. 평균적으로 직원의 26%가 회사의 ERP 시스템을 사용합니다. 핵심 ERP 프로세스를 살아 숨 쉬는 형태로 만들면 팀이 프로세스를 시각화하고 지속 가능한 방식으로 작업할 수 있는 미래의 업무가 가능해집니다.모든 운영 및 관리 ERP 영역을 지속적으로 관리합니다.
그러나 모든 기업이 변화에 준비가 되어 있는 것은 아닙니다. 변화는 끊임없이 일어나고 전통적인 작업 방식은 포기하기 어렵습니다. 오늘날 많은 기업에서 동일한 시나리오가 진행되고 있으며, 충성도 높은 고객 기반을 보유한 조직은 계속해서 시도되고 테스트된 방식을 고수하고 있습니다. 사일로화된 프로세스와 정적 인프라를 갖춘 레거시 ERP 시스템은 조직의 속도를 늦추고, 고객 기대치가 높아지는 것은 물론, 에너지 전환, 거시경제적 요인, 공급망 변화가 만연하는 점점 더 불안정하고 경쟁이 심화되는 시장에서 경쟁하기 어렵게 만듭니다.
올바른 ERP 시스템을 선택하려면 특정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한 플랫폼을 선택해야 합니다. 둥근 구멍에 사각형 쐐기를 맞추려고 하지 마십시오. 조직은 퍼블릭, 프라이빗,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등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플랫폼을 찾고 이를 비즈니스 요구 사항에 맞게 조정해야 합니다. 고객에게 선택권을 준다는 것은 고객에게 선택할 수 있는 올바른 옵션을 제공한다는 의미이며 고객이 클라우드 모델을 구현하도록 돕는 것은 프로세스의 중요한 부분입니다. 아파트를 임대하는 것과 같습니다. 가구를 옮기고 벽을 다시 칠할 수는 있지만 외벽을 허물고 발코니를 지을 수는 없습니다.
장기적인 목표를 달성하려면 기업은 전반적인 전략의 우선순위를 정하고 고객 요구에 집중해야 합니다. 경쟁사보다 더 빠르게 결정을 내리고 더 빠르게 행동할 수 있다면 이는 보고서뿐만 아니라 실시간으로 모든 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고객의 요구에 먼저 집중하세요. 퍼블릭 클라우드를 배포해야 할지, 프라이빗 클라우드를 배포해야 할지 고민하지 마세요. 대신 다음과 같이 질문하십시오. 내 고객은 5년 후에 나에게 무엇을 기대할까요? 어떻게 사업을 성사시킬 수 있을까요? 내 사업이 고객의 사업과 어떻게 다를까요? 그런 다음 나는 어떻게 일할 것인가?라는 질문에 답할 수 있습니다. 나는 무엇을 할 것인가? 어떻게 혁신하고 최적화할 것인가?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기술을 어떻게 사용할 것인가?
세상은 변하고 있습니다. 지능의 척도는 변화에 적응하는 능력이다. 정기적인 혁신을 제공하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새로운 비즈니스 프로세스와 모델을 지원하는 ERP 기능을 제공하는 것 또한 충분하지 않습니다. 우리는 사람과 기업의 업무를 단순화하여 비즈니스 성과를 극대화하는 데 도움이 되는 현대적인 경험을 제공해야 합니다. 기업들은 앞으로 다가올 전례 없는 변화와 성장을 관리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차세대 협업, 구성 가능, 즉시 사용 가능한 클라우드 ERP 채택을 고려하고 있습니다.
시장에 지진이 일어날 때마다 ERP의 미래가 어떤 모습이어야 하는지에 대한 질문은 점점 더 명확해지고 있습니다. 구텐베르크의 발명은 문명이 결코 뒤돌아볼 수 없는 방식으로 사회를 변화시켰습니다. 이것이 바로 오늘날 클라우드 기술이 할 수 있는 일입니다. 사람들의 삶을 개선하는 동시에 세상을 더 나은 방향으로 변화시키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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