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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라우드 스토리지

PIM(제품 정보 관리)의 미래: 옴니채널 고객 경험을 위한 정확한 정보 구축

전자상거래의 급속한 발전으로 인해 제품 정보 관리(PIM)는 기업에서 없어서는 안 될 부분이 되었습니다. PIM 기술은 브랜드와 고객 간의 접점뿐만 아니라 기업의 다양한 지표에도 영향을 미칩니다. 오늘날 경쟁이 치열한 시장 환경에서 고객 경험은 가장 중요한 성공 요인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고객 여정은 단순한 선형 프로세스에서 끊임없이 진화하는 온라인 상점, 소셜 미디어 캠페인, 오프라인 매장, 온라인 및 오프라인 소매업체 네트워크로 발전했습니다. 경쟁이 치열한 소매 시장에서 일관되고 매력적인 고객 경험을 제공하는 것은 어려운 작업이자 성장과 성공을 위한 중요한 요소가 되었습니다.
인공 지능, 가상 현실, 스마트 챗봇과 같은 혁신적인 기술의 출현으로 새롭고 몰입도 높은 고객 접점이 놀라운 속도로 소매 공간에 침투하고 있습니다. 고객은 이러한 흥미롭고 새로운 혁신 기술을 사용하여 쇼핑하고 구매하기를 원합니다.
전반적으로 고객은 특정 요구 사항과 선호도에 맞춰 온라인과 오프라인 채널 간의 원활한 전환이 가능한 맞춤형 경험을 원합니다. BOPIS(온라인 구매, 오프라인 수령)는 전염병의 영향으로 꾸준히 증가했으며, 온라인 쇼핑객의 절반 이상이 이 '지금 구매하고 수령' 방법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소비자가 필요한 제품을 찾기 위해 이 복잡한 고객 여정을 헤쳐나가는 것처럼, 필요한 정보를 찾을 수 없거나 심지어 잘못된 정보를 얻는 등의 불쾌한 경험은 구매를 포기하고 좋지 않은 제품 경험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 통계에 따르면 소비자의 71%는 기업이 개인화된 상호 작용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하며 쇼핑객의 2/3 이상이 제품 경험이 좋지 않아 구매를 포기했다고 말했습니다. 이러한 맞춤형 쇼핑 경험을 제공하는 것은 더 이상 사치가 아니며, 향후 몇 년간 기업이 경쟁력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필수입니다.
정확하고 일관된 제품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기업은 채널 전반에 걸쳐 자세한 제품 설명, 가격, 시각적 정보 및 가용성을 제공해야 합니다. 지속 가능한 브랜드 가치나 고유한 톤과 목소리를 보여주는 모든 채널에 걸쳐 통일된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구축해야 합니다. 또한 이전 구매에 따른 제품 추천, 가격 제안, 자주 구매하는 제품에 대한 프로모션 등 각 채널 전반에 걸쳐 개인화된 경험을 제공해야 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조직이 직면한 주요 과제 중 하나는 관리하는 대량의 제품 정보에 대한 정확성, 일관성 및 업데이트입니다. 더 많은 채널과 접점이 등장함에 따라 기업은 점점 더 많은 제품 정보를 관리해야 하며, 이를 각 채널에 최적화해야 합니다. 이것은 금방 어려워질 수 있습니다.
또한 조직은 다양한 채널에서 비즈니스 운영을 수행하는 데 필요한 수많은 도구에 직면해 있습니다. ERP, PIM, CRM, DAM, MDM 및 기타 도구의 수는 거의 셀 수 없을 정도로 많습니다. 고객 및 쇼핑 여정에 대한 포괄적인 보기를 제공하려면 이러한 도구가 원활하게 통합되어야 하며 증가하는 비즈니스 요구 사항을 충족하도록 사용자 정의 및 구성할 수 있어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조직은 제품 정보의 품질 및 업데이트와 관련된 문제에 직면해 있습니다. 기술 플랫폼에 관계없이 제품 데이터의 중앙 소스가 자주 업데이트, 유지 관리 및 구성되지 않는 경우아무리 발전해도, 제품이 얼마나 많은 채널에 소개되더라도 정보가 신뢰할 수 없기 때문에 제품 경험은 여전히 ​​부적절할 것입니다. 이러한 모든 과제는 제품 정보 지원과 이를 지원하는 전략 및 기술과 관련이 있습니다. 접점에 관계없이 훌륭한 제품 경험을 제공하려면 정확한 최신 제품 정보를 기반으로 한 견고한 제품 경험 전략은 물론 해당 제품 정보를 채널 전반에 걸쳐 빠르고 효율적으로 활성화할 수 있는 올바른 기술이 필요합니다.
조직마다 적절한 PIM 기술은 현재 요구 사항과 성장 목표에 따라 달라집니다. 일반적으로 다음과 같은 기능을 갖춘 시스템을 찾고 싶을 것입니다. 클라우드 기반이고 구성 가능하며, 기술 스택의 다른 도구와 쉽게 통합할 수 있고, 모든 판매 채널에서 제품 스토리를 활성화할 수 있으며, 반복적이고 시간 소모적인 작업을 자동화할 수 있습니다. 더 가치 있는 작업에 팀의 시간과 에너지를 확보할 수 있습니다.
복잡한 고객 여정으로 인해 어려울 수 있지만 핵심은 고객 요구 사항을 충족하고 모든 채널에서 개인화된 제품 경험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적절한 PIM 기술과 강력한 PX 전략을 활용함으로써 조직은 고객이 어디에 있든 정확하고 일관된 제품 정보를 제공할 수 있으며, 기업은 혁신적인 기술을 통해 개인화된 경험을 제공하고 오늘날 다중 채널 고객의 기대를 충족할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귀하의 조직은 PIM을 통해 비즈니스에 어떤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까? Facebook, Twitter, LinkedIn에서 여러분의 생각과 경험을 자유롭게 공유해 주세요. 우리는 여러분의 이야기를 정말 기대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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